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trQqP/btqC4tFoiir/WReDq5nhowim9FP1jJ04tk/img.png)
평소 잘못된 수면 자세로 어깨 통증이나 두통, 허리 통증, 거북목 증후군이 심화되고 있다면, 변화를 고려 해 볼 만한 것이 베개다. 너무 높은 베개나 낮은 베개를 베면, 경추와 척추에 무리가 가서 자세도 비뚤어지고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. 자고 일어나면 목과 어깨가 뻐근하고 개운하지 않아 고생하던 나는 수면공감 우유베개를 구입하기로 했다. 이 포스팅은 내 돈 주고 내가 산 후기로, 3개월 넘게 장기간 사용해 본 경험을 적어보고자 한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dDkVK/btqC8IATSwB/A3FL0ApikGok1yEvzbkjZ1/img.jpg)
수면공감 우유베개는 자유로운 뒤척임과 경추지지, 체압분산, 항균성, 안전한 소재를 자랑한다. 평범한 솜 베개를 사용 할 경우 지지력이 약해 경추의 C모양의 곡선을 받쳐 주지 못하고, 경추지지를 위한 라텍스 베개를 사용 할 경우, 자유로운 뒤척임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다. 우유베개는 기존 라텍스 베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잘게 조각내어 새로운 형태의 베개를 만들었다고 한다. 또 포름알데히드, 아닐린, 아릴아민, 라돈 등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받았다고 한다.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59000원 정도에 구입 할 수 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JmW4z/btqC5n5Q70v/LKYnrMsBheZVs01jXY1MFK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rERYH/btqC8HvgbDd/op0B0irkMwBLpUbImORDwk/img.jpg)
베개의 가운데 부분은 양 옆쪽에 비해 조금 움푹 들어가있고, 목을 받치는 아랫 부분은 곡선 형태로 튀어나와 있다. 누웠을 때 머리 쪽은 깊게 받쳐주고, 목 쪽의 C커브 또한 잘 지지 될 수 있는 형태다. 베개를 눌러보면 일반 라텍스 베개보다 더 단단한 느낌이 든다. 우유베개라고 하면 말랑말랑할 것 같은 상상이 드는데, 오히려 기존 라텍스 보다 훨씬 단단하고 탄성이 강하다. 그래서 후기를 보면 너무 딱딱하다는 이야기도 더러 있다.
3개월 사용 후기
처음 베개에 누웠을 때, 정말 편하다고 느꼈다. 머리 무게에 푹 꺼지지 않아 목과 어깨를 잘 받쳐주고, 무엇보다 다른 베개의 경우 가운데 부분과 양 옆 부분의 깊이 차이가 없어서 옆으로 돌아 누웠을 때 불편함이 느껴진다. 그러나 이 베개는 정면으로 누워도, 양 옆으로 돌아 누워도 정말 편했다. 옆으로 돌아누워 자는 나에게는 편한 형태였다.
하지만 몇 주 정도 사용했을때, 조금씩 불편감을 느끼기 시작했다. 나는 골격이 크지 않은 사람이기 때문에, 나에게는 전체적인 베개의 높이가 높게 느껴졌던 것이다. 단단하기 때문에 잘 꺼지지도 않아서 내 몸의 쉐입에 맞게 변형되길 기대 할 수도 없고, 오래 사용 할 수록 불편감은 커졌다. 아무래도 내가 가지고 있는 경추의 굴곡에 비해 베개의 높이가 너무 높은 듯 했다. 목과 어깨 사이가 떠버려서 오히려 어깨 통증이 심해졌다.
지금은 휴대폰을 보거나 잠시 누워있을 때만 이 베개를 사용하고, 잘 때는 납작한 솜베개를 베고 잔다. 거의 6만원을 주고 샀으나 무용지물이 되어버려 아쉽다. 이 베개의 형태를 보면 오래 연구하고 공 들인 게 느껴지는데, 사람마다 인체구조가 다르니 모두에게 편할 수는 없는 것 같다. 이 베개는 아무래도 경추의 굴곡이 보다 깊은 성인남성 기준이 아닐까 싶었다.
지금 수면공감 홈페이지에 가보면, 아이들이 사용 할 수 있는 '우유베개 키즈&주니어'와 '우유베개 플러스'가 있다. '우유베개 키즈&주니어'는 아이들을 위해 사이즈가 조금 작은 형태로 출시된 것이고 '우유베개 플러스'는 나처럼 너무 베개가 딱딱하고 높다는 사람들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좀 더 푹신한 형태로 만든 것이다. 가격은 각각 49000원, 69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, 골격이 작은 여성분들은 우유베개플러스나 키즈용을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wKPaA/btqC3pKdIrO/9jN8VkJ5oA1o1sxamTWkj1/img.jpg)
겉면은 면으로, 안 쪽에 조각난 라텍스가 가득 채워져있어 겉면과 속이 분리되지 않으므로, 베개 커버를 따로 씌워 사용해야 한다. 참고로 라텍스이기 때문에 세탁은 불가능하다. 액체류를 흘리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77UQM/btqC6PAKruF/ey8oLlmqtk6ldNhgdJqNNK/img.jpg)
현재는 등받침이나 디피용으로 쓰고있는 우유베개. 거북목 증후군이거나 어깨 통증이 심한 사람들은 수건 몇 장을 이용해 경추, 척추, 허리쪽을 지지해주면 거북목 증상이 완화된다고 한다. 실제로 이 방법을 사용해보니 정말 효과가 좋았다.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티비에 방영된 정보처럼 수건을 말아 깔아놓은 모습이 우유베개 형태와 비슷하기는 하나 (뒤척임을 감안하면 우유베개가 더 편할 수도 있으나) 높이를 비교해보면 우유베개가 역시 너무 높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kWnPN/btqC6PHAJJM/IagoDLpELH5tNqRrAIH3d0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4uKrV/btqC6kA3qVl/ypLSAHAjlrMtw8peFN42C1/img.jp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41dkd/btqC6PAKsoB/WlifmhDuV32FJkfvXDEfM1/img.jpg)
내 몸에 완전히 잘 맞는 편안한 베개를 찾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. 가격이 부담되어 망설이고 있지만,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키즈용을 구매 해 사용 해볼까 한다. :)
'review > 명소, 제품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포천 글램핑 '캠핑 플래닛' 시설 후기 (0) | 2020.04.09 |
---|---|
포천 '어느달' 시골마을의 특별한 파스타 (0) | 2020.04.06 |
마틸라침구 '60수 차렵이불' 보들보들한 사계절이불 (0) | 2020.03.28 |
가평카페 '이정웅스페이스' 끝내주는 북한강 경치! (0) | 2020.03.19 |
서울 '북한산 캠핑장'에서 글램핑 즐기기 (시설 후기) (0) | 2020.03.16 |